본문 바로가기
산업

[축산] 기후변화 대응 ‘파동에너지’ 숙성 고기 행사

by TheCCE 2021. 8. 24.
728x90
반응형
SMALL

 

 

 

파동에너지를 축산업에 적용해 세계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자 하는 ‘WE COOP 중앙회글로벌협동조합’(이하 WE COOP)이 월드수퍼그룹의 파동 에너지 기술로 만든 숙성 고기 행사를 9월 2일 ‘굿밋굿밋굿밋팜’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WE COOP은 파동 에너지(Wave Energy)의 약자인 ‘WE’와 협동조합 ‘COOP’을 뜻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파동 에너지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 2014년부터 10년 장기 프로젝트로 1000억원 규모를 투자해 ‘파동에너지극한제어연구단’을 설립하고 수백 편의 관련 특허와 SCI급 논문을 발표하는 등 파동 에너지 기술의 표준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파동 에너지 (Wave Energy) 
▷ 파동에너지란 전자기파나 초음파에서 발생되는 빠른 주기의 파동(주파수, 파동수)을 식품이나 생체 등에서 흡수하였을 때 내부에서 전환 되는 에너지

▷ 주파수 영역에 따라 그리고 파동의 종류(횡파, 종파)에 따라 에너지 전환 방식, 에너지 강도 및 양, 그리고 이에 따 른 피조사체 내부의 반응기작 등이 달라진다.

▷ 파동에너지는 의학 및 생물공학 분야에서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데, 최근에 파동에너지의 높은 효율성(high efficiency), 기존 방법 대비 상당히 빠른 공정, 경제적 실행 가능성 등으로 녹색기술(green technology)로써 재조명되고 있다.

 

 

파동에너지극한제어연구단

 

 

 

728x90

 

 

WE COOP 조합원들은 21세기 산업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칠 파동 에너지를 축산업에 적극 활용해 세계 기후 변화에 가장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축산 환경 시스템을 혁신시켜 대한민국 농촌을 ‘자연 순환 농업의 메카’로 만든다는 당찬 목표를 지니고 있다.

 

이는 파동 에너지(Wave Energy) 관련 기술을 보유한 월드수퍼그룹과의 협력 덕분에 실현될 수 있다.

 

월드수퍼그룹은 2004년부터 농축산 분야에서 파동 의학적 접근을 시작으로 축산 악취 저감과 육류 고기 융점을 낮추기 위해 많은 연구와 노력을 해 왔으며 나아가 그룹 내에 축산업을 기저로 하는 ‘파동의학연구원’을 설립할 예정이다.

또 WE COOP 지회장들은 시식을 통해 전국 수백명의 사람에게서 월드수퍼그룹의 파동 에너지 숙성 고기의 장점(연기가 적고, 잡내가 없고, 맛이 좋다)이 크다는 것을 확인했다.

WE COOP 발기인 모임은 파동 에너지 숙성 고기의 사업성이 크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대전충남지회 유성지부의 식당 ‘굿밋굿밋굿밋팜’에서 ‘9월 2일 삼겹살 구이 Day!’ 행사를 개최한다.

 

파동 에너지에 대해 일반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이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있다.

9월 2일 식당을 찾은 손님들은 ‘굿밋굿밋굿밋팜’이라는 식당 이름으로 절대음감 게임에 참여해 ‘굿밋굿밋 불고기’ 한판을 서비스로 받는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굿밋굿밋굿밋팜은 유쾌한 분위기와 함께 맛도 일품인 정육식당이 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