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증권

[IR] 포스코인터, 美 전기차 리비안 부품 1450억 공급

by TheCCE 2021. 11. 23.
728x90
반응형
SMALL

 

 

 

 

미국 신생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향 전기차 34만대 분량 하프샤프트 수주
리비안 신규 프로그램 확대 및 공급 제품 다변화로 친환경차 사업 박차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국내 대표 자동차부품 중견기업인 이래AMS와 함께 미국 리비안으로부터 전기차 부품을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리비안은 최근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생 전기차 스타트업이다. 이로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글로벌 전기차 공급망 시장에서 매우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RIVIAN Truck

 

 

이번 수주를 통해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공급하는 물량은 전기차 약 34만대 분량의 하프샤프트로 약 1,450억원 규모이다. 지난해 8월 최초 동 고객사와 계약한 2만대 분량 포함, 총 약 36만대 차량분의 하프샤프트를 세부 조정과 테스트 등을 거쳐 내년중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하프샤프트(Halfshaft)는 배터리전기차(BEV, Battery Electric Vehicle) 차량에서 구동축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이며, 구동축은 구동모터의 구동력을 감속기를 거쳐 양쪽 타이어에 전달해주는 기능을 한다.

 

이래AMS는 차량의 구동, 제동, 조향 등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부품사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완성차사는 물론, 미국, 독일, 프랑스 등 세계 유수 자동차 회사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공급을 계기로 향후 전기차 부품 사업 확대에 있어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고 볼 수 있고, 현지화나 투자 등의 절차로 이어나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오더 외에도 리비안의 신규 프로그램 수주를 하기 위해 적극 추진중이고, 추가 부품 수주 가능성에 대해서도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728x90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리비안향 수주 외에도 이래AMS와 함께 지난해 하반기 베트남 전기차 스타트업 빈패스트향으로 약 640억 원, 올해 상반기 또 다른 북미 전기차 신생 스타트업으로부터 약 525억 원 가량의 전기차 부품을 수주한 바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자체 생산설비를 보유한 친환경차용 구동모터코어 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자회사이자 국내 모터코어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포스코SPS는 지난 2분기 첫 분기 영업이익 100억원 돌파에 이어 3분기에도 12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을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 국내 설비 증설에 229억원, 중국 생산법인에 586억 등의 투자를 결정하는 등 글로벌 전기차 시장 확대에 발맞춰 모터코어 공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2021.11.20 - [기업/증권] - [IR] Rivian Raises $12 Billion in IPO

 

[IR] Rivian Raises $12 Billion in IPO

On Nov. 11, Rivian (RIVN), an innovative automotive technology company, listed on Nasdaq, raising $12 billion and setting the record for the largest initial public offering (IPO) in the United State..

thecce.kr

 

 

 

 

728x90
반응형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