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ESG

[ESG] SK가스, ‘ESG 마스터플랜’ 추진

by TheCCE 2021. 12. 26.
728x90
반응형
SMALL

 

 

 

 

SK가스가 ‘ESG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넷제로 솔루션 프로바이더(Net Zero Solution Provider)'가 되기 위한 사업혁신과 ESG경영을 추진한다.

 

SK가스는 최근 'ESG 마스터플랜'을 이사회 내 ESG위원회에 보고를 완료했고 이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SK가스 'ESG 마스터플랜'

 


ESG 마스터플랜은 SK가스의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 달성과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수립한 중장기 종합계획이자 기업경영의 근간을 이루는 경영 철학이다. SK가스는 ‘ESG마스터플랜’을 기반으로 사업혁신을 통한 파이낸셜 스토리 실현과 환경·사회·지배구조 전체를 아우르는 ESG 경영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ESG 마스터플랜은 크게 넷제로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의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 계획’과 넷제로 이행계획 및 SHE(Safety, Health, Environment) 마스터플랜 등 ESG 분야별 중점과제 추진계획으로 구성됐다.

먼저 SK가스는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 계획’을 통해 수소경제 전환과정의 브릿지 역할뿐만 아니라, ‘수소경제의 리더’로 발돋움하며 넷제로 솔루션 프로바이더의 비전 달성을 추진한다.

울산수소복합단지를 바탕으로 2025년부터 본격적인 탈 탄소(Zero Carbon) 솔루션 사업을 진행해 수소경제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동시에 저탄소(Low Carbon) 사업인 LPG·LNG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탈탄소 솔루션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사업혁신뿐만 아니라, ‘ESG 분야별 중점과제 추진계획’도 적극 실천해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E(환경) 분야 중점과제는 ‘Net Zero(탄소중립)’ 이행이다. 이번 ESG 마스터플랜을 통해 SK가스는 2035년까지 넷제로를 달성한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S(사회) 분야에서는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다. SHE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구성원의 건강과 사업장 및 협력업체의 안전을 제고한다.

G(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사회 중심경영을 강화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투명경영을 실시해 나간다는 목표다.  여성이사의 비율을 높이고, 산업전문 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이사회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윤병석 SK가스 대표는 "반드시 탈탄소, 수소경제를 리딩하는 ‘넷제로 솔루션 프로바이더’와 ‘글로벌 ESG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신념 아래 ’ESG 마스터플랜’을 발표하게 됐다"며 "당사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ESG 마스터플랜’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데 온 역량을 집중해 신뢰받는 친환경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