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에너지] 솔라커넥트, ‘엔라이튼(ENlighten)’ 사명 변경

by TheCCE 2022. 1. 14.
728x90
반응형
SMALL

 

 

 

 

솔라커넥트가 ‘엔라이튼(ENlighten)’으로 사명을 바꾸고, 기존 태양광 밸류체인 서비스에서 확장된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는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13일 밝혔다.

 

 

솔라커넥트, 엔라이튼(ENlighten) 사명 변경

 


기존 사명인 솔라커넥트가 태양광 서비스만 제공하는 회사로 인식돼 새 사명을 통해 전기차, 연료전지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양한 에너지 자원을 아우르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엔라이튼은 Energy(에너지)와 Lighten(라이튼)의 합성어로, 에너지를 모으고 연결해 이제껏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회사 비전이 담겨있다. 브랜드 슬로건은 ‘More Energy, More Powerful’로 정했다.

이영호 엔라이튼 대표는 “새 사명에는 IT 기반으로 에너지 자원을 모으고 연결해 새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며 “에너지 공급과 수요 누구에게나 가장 먼저 떠올려지는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으로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라이튼 개요

 

 


엔라이튼은 재생 에너지 발전 사업의 모든 밸류 체인에 걸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이다. 

 

특히 모바일 발전소 자산 관리 서비스 ‘발전왕’은 약 2GW의 태양광 발전소 빅데이터 기반으로 발전량 및 자산 비교 분석 서비스뿐만 아니라 정교한 수익 예측 서비스를 제공해 어디서나 효율적인 발전소 관리가 가능하다. 

 

이런 사업을 바탕으로 2020년 5월 에너지 스타트업으로 유일하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기업에 선정됐으며, 같은 해 11월에는 금융위원회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심사한 ICT 분야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돼 에너지 효율 향상 관련 IT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