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환경제

[새활용] 매일유업+마켓컬리, 우유팩 업사이클링 지갑 이벤트

by TheCCE 2022. 5. 13.
728x90
반응형
SMALL

 

 

 

 

단순 재활용 넘어 새로운 가치 창출하는 ‘새활용’
5월 19일까지 마켓컬리에서 매일유업 제품 2만원 이상 구매하면 DIY 키트 ‘밀키파우치’ 증정
우유팩 인쇄 파지 활용한 업사이클링 DIY지갑 제작 키트 ‘밀키파우치’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매일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켓컬리와 함께 새활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최근 몇 년간 이상기온과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자 발빠르게 전사적인 친환경 방침을 적용했다. 

 

크게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Reduce), 친환경 소재로 대체하고(Replace), 재활용하는(Recycle) 세 가지 활동으로 구성된 ‘매일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이다. 매일 구매해 사용해야 하는 제품의 특성 상, 용량이 작거나 플라스틱을 적게 사용하는 제품이더라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매일유업이 마켓컬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새활용 프로젝트 또한 매일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 중 재활용 활동의 일환이다. 새활용은 단순한 재활용을 넘어 새로운 가치 창출하는 것을 일컫는다. 

 

 

마켓컬리에서 2만원 이상의 매일유업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업사이클링(Up-cycling) DIY 지갑 제작 키트 ‘밀키파우치’를 증정한다. 

 

밀키파우치는 우유팩을 인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제 우유팩의 인쇄 파지 등을 활용해 만든 DIY 키트다.

 

특별한 도구 없이도 누구나 쉽게 미니 지갑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키트에 포함된 설명을 따라하면 신용카드, 명함, 영수증, 현금, 열쇠 등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다목적 미니 지갑이 완성된다.

 

밀키파우치는 매일유업의 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마켓컬리 PB 상품인 My Basic 매일 좋은 1A우유 3종의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매일유업과 마켓컬리의 새활용 프로젝트 기간은 오는 5월 19일까지 일주일 동안이다. 

 

기간 내 마켓컬리에서 2만원 이상의 매일유업 제품을 구매하면 5,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밀키파우치를 받아볼 수 있다. 마켓컬리에서 판매 중인 매일유업의 대표 상품으로는 어메이징 오트, 매일 바이오 요거트, 상하목장 유기농 주스, 상하키친 브리또 등이 있다.

 

반응형


매일유업은 앞으로도 꾸준히 마켓컬리와 함께 차별화된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사용한 밀도 식빵을 출시하며 소화가 잘되는 우유 증정 이벤트를 벌이기도 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매일유업은 지속 가능한 경영,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관련 연구·개발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제품 패키징은 물론 생산에서 유통까지 기업활동 전반에 대한 개선책을 찾아 적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공장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와 폐기물도 계속해서 줄여나갈 계획이다. 지난 2020년 ‘엔요100’ 제품에서 빨대를 제거한 것을 필두로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를 출시했고, 

 

기존에 PET 소재를 사용하던 슬로우밀크와 상하목장 우유는 종이 소재 후레쉬팩으로 패키지를 변경했다. 

 

매일유업의 추산에 따르면 이러한 노력을 통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1,287톤 저감할 수 있다. 이는 30년산 소나무를 약 195,348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2022.01.07 - [기업/ESG] - [환경] 상하목장-WWF, 플라스틱저감 협약

 

[환경] 상하목장-WWF, 플라스틱저감 협약

1월 5일,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자원 선순환 협약 맺고 지속 가능한 환경 위해 노력 22년 내 플라스틱 빨대 대체, PET 경량화 등을 통한 플라스틱 저감 노력 약속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

thecce.kr

 

 

 

 

2021.06.04 - [기업/ESG] - [ESG] 매일유업, 빨대 없는 ‘빨대뺐소’ 출시

 

[ESG] 매일유업, 빨대 없는 ‘빨대뺐소’ 출시

매일우유 오리지널 멸균 빨대 제거 매일유업이 6월 5일 환경의 날을 앞두고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멸균우유를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출시했다. 매일우유 빨대뺐소는 기존에 빨대가 부착되

thecce.kr

 

 

 

 

2021.04.11 - [기업/ESG] - [ESG] 이마트·컬리, '지속가능수산물' 확대 동참

 

[ESG] 이마트·컬리, '지속가능수산물' 확대 동참

이마트와 컬리가 지속가능한 수산물의 구매 확대 및 장려을 위해 MSC(해양관리협의회)와 협력하고 있다. 이마트 이마트는 2020년 4월 MSC(해양관리협의회)와 지속가능한 수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업

thecce.kr

 

 

 

 

 

728x90
반응형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