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제조

[배터리] SK온-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 사업 전분야 협력

by TheCCE 2022. 6. 16.
728x90
반응형
SMALL

 

 

 

 

SK온과 포스코홀딩스가 15일 이차전지 사업의 포괄적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공급망 문제가 현안으로 부상한 가운데, 글로벌 배터리 시장점유율을 급속도로 높이고 있는 SK온과 리튬·니켈, 양·음극재, 리사이클 등 이차전지소재 사업 전반을 다루고 있는 포스코그룹이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셈이다.

 

 



협약식에서 양 사는 리튬, 니켈, 코발트 등 이차전지 원소재부터 양·음극재, 리사이클링에 이르기까지, 전체 밸류체인에 걸쳐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협력키로 했다.

양사는 또 SK온의 이차전지 생산에 대한 중장기 확장계획을 공유하고, 이에 따른 포스코그룹의 소재 확대공급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양사는 향후 실무그룹을 결성, △해외 사업 확장을 위한 중장기 전략 △리튬, 니켈 등 원소재 부문 투자 △양극재 개발 로드맵 △음극재 공급량 확대 △폐전지 수거 네트워크 공동 구축방안 등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728x90

 


SK온은 세계 최초로 고성능 하이니켈 배터리를 연속해서 개발·양산하는데 성공하는 등 탁월한 기술력과 제조역량을 바탕으로 2019년 10위권이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현재 5위까지 끌어올렸다. 

 

지난해에는 전고체 배터리 선두 기업인 미국 솔리드 파워 지분을 확보하고 향후 공동 개발을 통해 차세대 배터리를 양산키로 하는 등 미래 배터리 시장도 선도하고 있다.

포스코홀딩스는 지난 3월 아르헨티나에 이차전지 원소재인 리튬 생산 공장을 착공하고, 지난달에는 전고체 배터리 전문기업인 대만 프롤로지움社에 지분 투자, 올해 초에는 고체전해질 생산 법인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를 설립하는 등 이차전지소재 사업 역량을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반응형

 


 

 

 

 

2022.06.08 - [산업/수송] - [EV] 서울시, 정류장 ‘전기차 무선충전’ 시범 설치

 

[EV] 서울시, 정류장 ‘전기차 무선충전’ 시범 설치

서울시, 정류장에 서있기만해도 충전 '전기차 무선충전' 내년 시범사업 - 도심 순환 전기버스 2개 노선에 전기차 무선충전 시스템 확대 적용 추진 - 청계천 자율주행버스, 남산순환버스(01번)에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