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제조

[EV] 디피코, ‘전기트럭 포트로’ 덴마크 수출

by TheCCE 2022. 6. 27.
728x90
반응형
SMALL

 

 

 

디피코 전기트럭 포트로 덴마크 수출

 

 

디피코(코넥스 163430)는 2022년 6월 27일 덴마크에 전기 트럭 포트로 2대를 수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덴마크 수출은 폴란드, 그리스 수출에 이은 성과로, 올해 하반기 포트로의 유럽 수출을 앞두고 사전 현지 프로모션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번 수출은 스칸디나비아 지역 내 대형 e-Mobility 수입 유통 업체인 덴마크 NOMACO Danmark A/S사와 현지 독점 대리점 계약 후 8월 현지 개최 예정인 동 지역 내 최대 규모 e-Mobility 취급 대리점 이벤트에 포트로 차량을 전시할 예정이다.

디피코 송신근 대표는 2021년 폴란드, 2022년 그리스와 덴마크에 연이어 수출이 이뤄진 것은 디피코에서 개발한 전기 트럭이 유럽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음을 인정 받은 것이고, 앞으로 본격적인 유럽 공략을 위해 현재 포트로 ‘EU 인증’이 진행되고 있다고 알렸다.

 

반응형

 

유럽 지역의 수출은 디피코의 사업 다변화 및 역량 강화에 전환점이 될 것이며 EU 인증이 완료되는 하반기부터 유럽 시장에 본격적인 수출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출 선적된 포트로는 ‘강원 횡성형 일자리 기업’인 디피코에서 생산되는 차량으로, 자체 기술력으로 설계, 생산돼 안전, 환경 인증을 통과하고 국내산 배터리를 장착했다.

 

포트로는 ‘QUANDO POTRO’라는 이탈리아어에서 따온 명칭으로 ‘언젠가는 된다’라는 의미이며, 소상공인의 목표한 바와 사업 성공의 의미를 담은 뜻을 함축하고 있다.


디피코는 종합 전기차 전문 회사다. 자동차 설계 엔지니어링 및 생산라인 자동화 설비 제조로 출발해 전기차 제조 분야에 진출, 의료용 전동 스쿠터, 저상 전기버스, 전기 화물차 등을 개발, 생산, 판매한다.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