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에너지

[에너지] 롯데제과, 식료품 부산물 바이오디젤 본격화

by TheCCE 2022. 8. 2.
728x90
반응형
SMALL

 

 

 

 

국내 최대규모의 식용유지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롯데제과가 친환경에너지자원 공급을 시작으로 신사업 영역인 ‘올레오케미컬(Oleochemical)’ 사업을 본격화한다.

 

올레오케미컬은 동·식물성 유지를 원료로 화학제품을 만드는 비식용유지 사업영역이다.

 

 

 

 

롯데제과는 현대오일뱅크와 ‘바이오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식품사와 정유사의 협력은 업계 최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롯데제과와 현대오일뱅크는 양사의 전략적 신사업 영역인 올레오케미컬 사업을 본격화 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도록 적극 협력한다.

 

우선, 롯데제과는 현대오일뱅크에 바이오디젤 원료유를 공급할 계획이다.

 

더불어 롯데제과의 동·식물성 유지사업 경쟁력과 현대오일뱅크의 정유·화학분야 전문성의 시너지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등 올레오케미컬 산업의 다양한 가능성을 선점하도록 노력한다.

 

롯데제과는 올레오케미컬 신사업 본격 진출로 ESG경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디젤은 식료품 부산물 및 재생원료로도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원순환 촉진과 환경보호에 매우 긍정적이다. 이번 공급 확대로 환경에 부담을 주는 버려지는 식료품 부산물은 줄어들고, 기존 석유연료 대비 탄소배출이 적은 신재생에너지 생산은 늘어난다.

 

반응형

 

현대오일뱅크는 식물자원을 원료로 에너지원과 화학소재를 생산하는 탄소저감 산업인 화이트바이오 분야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번 MOU를 통해 롯데제과로부터 공급받는 친환경에너지자원을 원료로 화이트바이오 사업에 활용한다는 설명이다.

 

오는 2023년까지 대산공장 내에 연산 13만 톤 규모의 차세대 바이오디젤 제조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2021.07.14 - [산업/에너지] - [에너지] e-Fuel의 개념 및 특징

 

[에너지] e-Fuel의 개념 및 특징

e-Fuel의 개념 및 특징 1. 개념 【 e-Fuel 제조 공정 】 ◈ 청정수소 + 포집된 CO2 → 탄소중립연료(e-Fuel) □ (개념) H2와 포집된 CO2를 합성하여 e-Fuel*(메탄, 가솔린 등) 제조 * electricity-based fuel의..

thecce.kr

 

 

 

 

2021.09.02 - [기업/증권] - [IR] LG화학-단석산업, ‘차세대 바이오 오일’ 공장 추진

 

[IR] LG화학-단석산업, ‘차세대 바이오 오일’ 공장 추진

LG화학-단석산업, 국내 첫 차세대 바이오 오일(HVO) 합작법인 설립 - LG화학 대산사업장에 2024년까지 HVO 공장 설립 추친 - LG화학, 수소 처리된 바이오 오일 활용해 친환경 인증 제품 생산 확대 - 단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