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환경제

[재활용] 현대제철, 축사 악취저감 커피박 공급

by TheCCE 2022. 8. 2.
728x90
반응형
SMALL

 

 

 

 

현대제철이 친환경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커피박 재자원화 프로젝트’가 또 하나의 성과를 거뒀다.

 

 

현대제철, 축사 악취저감에 커피박 활용

 


현대제철과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는 지난달 인천시에서 수거한 커피박을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 보내 축사 악취저감을 위한 연구를 지원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의 연구에 따르면 미생물로 처리한 커피박을 축사에 적용할 경우 기존 축사 악취를 최고 95%까지 저감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커피박이 좁고 밀집된 농촌환경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축사 악취 민원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로 기대되고 있다.

현장 실증 연구에 다량의 커피박이 필요했던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현대제철이 인천시와 진행 중인 커피박 재자원화 프로젝트를 통해 수거된 커피박을 공급받음으로써 후속 연구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다.

또 현대제철은 한국생산성본부, 환경재단과 함께 오는 12일까지 커피박 재활용 우수기업을 공모해 커피박 재자원화 프로젝트를 더욱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모에는 인천시에서 수거된 커피박을 활용해 재자원화 제품을 개발하거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기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2,000만원의 제품개발 지원금과 1년간 커피박 무상으로 제공받는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

 

 

 


 

 

 

 

2021.09.13 - [순환경제] - [업사이클] LG생활건강, 커피박 활용 제품 원료 제조

 

[업사이클] LG생활건강, 커피박 활용 제품 원료 제조

식물 유래 활성탄 업사이클링 스타트업 ‘도시광부’와 MOU 탄소중립형 고품질 활성탄으로 탈바꿈…소취제·흡착제에 활용 LG생활건강은 폐기되는 커피찌꺼기(커피박)를 생활용품, 화장품 등의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