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환경제

[순환] 네슬레코리아-GS칼텍스, 커피 캡슐 재활용 협력

by TheCCE 2022. 8. 4.
728x90
반응형
SMALL

 

 

 

 

네슬레코리아와 GS칼텍스가 자원 효율화 및 탄소 저감을 위해 폐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네슬레코리아의 대표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국내에서 판매하는 플라스틱 캡슐을 GS칼텍스 친환경 복합수지로 가공 및 생산할 예정이다.

 

수집한 플라스틱 캡슐은 협력사인 도원을 통해 전처리 공정을 거쳐 플레이크(Flake)와 펠릿(Pellet) 등과 같은 재활용 가능 원료로 가공되며, 이를 통해 친환경 복합수지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폐기물 최소화로 자원 순환 비율을 높이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업사이클링 방식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GS칼텍스는 친환경 복합수지 생산뿐 아니라 네슬레코리아의 재활용 원료를 사용한 고부가가치 제품화 업무를 수행하며, 이 과정에 필요한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네슬레코리아는 현재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공식 웹사이트,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 캡슐 정기배송 서비스인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투도어 등 온라인 공식몰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캡슐 수거 및 재활용 프로그램을 추후 더 많은 채널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2021년 11월부터 캡슐 수거 및 재활용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소비자가 사용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을 전용 백에 담아 문 앞에 두면 택배 기사가 무료로 수거하고, 네슬레코리아는 이를 재활용 공정 과정을 거쳐 다른 플라스틱의 원료로 공급한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9개월간 자사 온라인 공식몰 소비자를 대상으로 캡슐 수거 및 재활용 프로그램을 시행한 결과, 전체 판매 캡슐 중 최대 40%가량을 수거할 수 있는 수준의 재활용 백 신청이 접수되는 등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반응형

 

 


 

 

 

 

2021.11.18 - [순환경제] - [재활용]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

 

[재활용]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

네슬레코리아의 캡슐 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17일부터 캡슐 수거 및 재활용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사용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을 전용 백에 담아 문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