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ESG

[ESG] 셀트리온, ESG 위원회 설립

by TheCCE 2022. 8. 8.
728x90
반응형
SMALL

 

 

 

 

ESG 거버넌스 체계 완성, 내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예정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수준 높고 내실 있는 ESG 경영전략 수립하고 실행할 것

 

 

 

 

셀트리온이 8월 5일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 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돌입한다.

신규로 설립된 ESG위원회는 ESG 경영의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반에 대한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ESG 경영에 대한 방향성을 검토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ESG위원회 위원을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해 위원회 운영의 독립성을 확보하였다.

 

셀트리온은 ESG위원회 설립에 앞서 지난 4월부터 지속가능경영실 산하 ESG추진팀을 신설하고 전사 TF를 구성하는 등 ESG 경영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를 마련해 왔다. 이번 위원회 설립으로 거버넌스 체계가 완성된 만큼 ESG 경영에도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현재 셀트리온은 ESG 경영 진단을 위한 자체 종합지표 구축을 마치고 ESG 현황 진단과 개선과제 도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연내 ESG 경영 이행에 대한 개선점을 찾고 지속 보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내년부터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경영 활동 전반에 걸친 투명화 및 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ESG 경영 가치에 주목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수준 높은 ESG 경영전략 수립과 실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자체 역량 강화에 더 힘을 쏟을 계획이다.

 

반응형


한편, 셀트리온은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제약·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순차적으로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37001(반부패경영시스템), ISO22301(사업연속성경영시스템) 등 5개의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했다.

 

 

 

 


 

 

 

 

2022.07.11 - [기업/ESG] - [ESG] 삼성바이오로직스, '지속 가능한 CDMO' 선언

 

[ESG] 삼성바이오로직스, '지속 가능한 CDMO' 선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지속 가능한 CDMO(위탁개발생산)’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바이오 제약 업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 선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년 간의 ESG 경

thecce.kr

 

 

 

2022.08.04 - [산업/에너지] - [CCS] 한국-말레이시아「탄소 포집-이송-저장 사업」

 

[CCS] 한국-말레이시아「탄소 포집-이송-저장 사업」

국내 대표 산업군 리더들이 말레이시아의 국영에너지기업 페트로나스와 협업, 국경을 초월한 CCS(Carbon Capture & Storage) 사업에 나선다. 삼성엔지니어링과 삼성중공업, 롯데케미칼, GS에너지,SK에너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