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ESG

[실천] DL이앤씨, ‘종이컵 제로’ 캠페인

by TheCCE 2022. 8. 8.
728x90
반응형
SMALL

 

 

 

 

DL이앤씨, 종이컵 제로 캠페인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본사 임직원 대상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DL이앤씨는 본사 사무실에서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임직원에게 개인 컵(텀블러)을 지급했다. 개인 컵 사용 과정에서 세척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사무실 각 층에 세척 설비도 설치했다.

또 사내 카페에서는 텀블러를 이용해 음료를 구입하면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제도를 상시화했다. 여기에 개인 컵 사용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직원의 자발적인 재활용 컵 사용을 유도했다.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연간 사용되는 종이컵은 230억개에 달하지만 재활용률은 5%에도 미치지 못하는 실정이다. 

 

DL이앤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본사에서만 연간 약 62만개의 종이컵을 줄이기로 했다. 이를 통해 매년 4.25t에 달하는 탄소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L이앤씨는 그동안 탄소 저감 실천을 위해 다양한 탄소 감축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쳐왔다. 매년 ‘환경의 날’에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올해는 종로구청과 연계해 대중교통 이용과 쓰지 않는 전기 플러그를 뽑는 등의 탄소발자국 감축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특히 DL이앤씨는 지난해 친환경 법인 차량 도입을 발표했다. DL그룹 차원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에 동참, 본사와 전국 현장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법인 차량을 기존 내연기관에서 하이브리드 및 전기 차량으로 전면 교체하기로 한 것이다.

 

 

728x90

 

 


 

 

 

 

2022.04.07 - [기후] - [CO₂] 서울·수도권, 탄소발자국 세계 최고수준

 

[CO₂] 서울·수도권, 탄소발자국 세계 최고수준

Carbon Footprints of 13,000 Cities (2018) The Top 20 Urban Clusters with the Largest Total Carbon Footprints Urban Cluster (도시 클러스터) Country (국가) Footprint/cap (t CO2) (1인당 탄소발자국) Po..

thecce.kr

 

 

 

 

2022.03.17 - [기업/증권] - [IR] DL이앤씨, CCUS 솔루션 회사 청사진 공개

 

[IR] DL이앤씨, CCUS 솔루션 회사 청사진 공개

세계 최대 규모 탄소 포집 설계 역량 바탕으로 CCUS 밸류체인 사업 확대 2024년까지 누적 수주 1조원, 2030년 연 매출 2조원 달성 DL이앤씨가 탄소중립의 핵심으로 평가 받고 있는 탄소 포집 및 활용,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