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제조

[ESG] LG화학-유한킴벌리, 친환경 소재 혁신 협력

by TheCCE 2022. 8. 11.
728x90
반응형
SMALL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을 위한 소재 혁신 MOU’
원료 생산부터 고객 경험 반영하는 친환경 신소재 연구 개발 시스템 구축 

 


 
LG화학이 유한킴벌리와 함께 탄소중립과 자원 선순환을 위해 ‘지속가능한 제품개발을 위한 소재 혁신 업무협약(MOU), 그린 액션 얼라이언스(Green Action Alliance)’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친환경 소재 적용 혁신 제품 개발 및 시장확대 ▲신소재 적용 제품에 대한 사용자 경험 공유 및 반영을 통한 고객 맞춤형 소재 및 제품 개발 확대 ▲친환경 소재(바이오 · 생분해 · 재생 원료가 일부 혹은 전체 포함된 소재)의 안정적 공급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친환경 수요가 높은 위생용품에 고객 피드백을 신속하게 반영해 친환경 소재와 신제품 개발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원료 개발단계부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자연유래 흡수체, 생분해 소재, 재생 포장재 등 사용자 관점에서 친환경 제품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LG화학은 세계 최초로 ISCC PLUS 친환경 국제 인증을 획득한 Bio-balanced SAP*(고흡수성수지)을 유한킴벌리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유한킴벌리는 기저귀 제품(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을 출시하는 등 양사는 성공적으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사는 유아 및 성인용 제품에 친환경 소재를 확대 적용하며 프리미엄 친환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Bio-balanced SAP(Super Absorbent Polymer): 식물성 바이오 원료가 적용된 고흡수성수지로 자기 무게의 약 200배에 해당하는 물을 흡수하며 주로 기저귀 등 위생 용품에 사용됨
 

 

반응형

 
한편, LG화학은 업계최초로 2050넷제로를 선언하고, 친환경 소재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환하고 있다.

 

SAP(고흡수성수지), PP(폴리프로필렌) 등 ISCC PLUS 친환경 국제인증을 획득한 41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연내 인증 제품을 50개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글로벌 친환경 인증 소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2022.08.02 - [산업/수송] - [수소차] 현대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독일 진출

 

[수소차] 현대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독일 진출

독일 연방디지털교통부(BMDV) 보조금 지원 연계해 7개 회사에 27대 공급 예정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우수성 입증, 독일 및 유럽 시장 입지 강화 목표 현대자동차의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