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제조

[배터리] 일진머티리얼즈, 초고강도 배터리 동박 개발

by TheCCE 2022. 9. 16.
728x90
반응형
SMALL

 

 

 

 

인장강도 90kgf/㎟. 일반 일렉포일(동박)의 3배
4680 등 차세대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고강도 일렉포일(동박) 라인업 확대

 

 

 

 

 

2차전지 핵심 소재인 일렉포일을 주력으로 하는 일진머티리얼즈는 15일 업계 최초로 90kgf/㎟ 인장강도 및 고연신율 특성을 가진 ‘ISS-T9’ 일렉포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일렉포일(동박)

 

 

일렉포일(동박)은 황산구리용액을 전기 분해해 만드는 두께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얇은 구리 박(箔)으로 전기자동차,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대형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쓰이는 필수 핵심소재다.

 

일진머티리얼즈는 2차전지용 일렉포일 생산캐파 기준 글로벌 1위 기업으로 13년 연구 개발 끝에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출력·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차세대 2차전지용 소재 ‘ISS-T9’ 개발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지난 2017년 차세대 전기자동차용 일렉포일(동박) ‘I2S’를 출시했고,  2019년에는 인장강도 70kgf//㎟를 가지는 ‘ISS-T7’을 선보이는 등 13년간 전기자동차의 성능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ISS-T9’ 은 기존에 출시된 ‘I2S’의 고연신율은 유지하면서, 일반 일렉포일 인장강도의 3배 수준을 확보한 세계 유일의 제품이다.

 

업계는 이번에 개발한 인장강도 90kgf/㎟를 가지는 "ISS-T9"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로 경쟁사와의 기술 격차를 한단계 더 벌린 제품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일진머티리얼즈는 방청기술(일렉포일의 산화를 방지하는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제품 보증기간을 5개월에서 1년으로 확대했다.

 

이는 경쟁사들의 제품보증기간인 3개월에서 5개월 수준보다 2배 이상 긴 기간으로 고객의 사용편이성을 높였다.  

 

일진머티리얼즈는 국내 주요 배터리사와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고, 이번에 개발된 신제품을 통해 매출 확대는 물론 큰 폭의 수익성 개선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일진머티리얼즈는 최근 삼성 SDI와 8.5조가 넘는 장기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출시해 2차전지 소재 선도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반응형

 


 

 

 

 

2022.06.25 - [기업/증권] - [IR] 일진머티리얼즈, 삼성SDI 8.5조원 동박 공급

 

[IR] 일진머티리얼즈, 삼성SDI 8.5조원 동박 공급

일진머티리얼스는 삼성SDI가 필요로 하는 연간 이차전지용 일렉포일 전체 물량의 60%(이하 "공급의무물량")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6월 24일 공시했다. 단, 동 물량이 확정된 이후에도 상호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