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ESG

[ESG] ‘자연드림’, 종이팩생수 33만개 전국 병원 제공

by TheCCE 2022. 9. 17.
728x90
반응형
SMALL

 

 

 

 

 

CJ프레시웨이, 종이팩생수 33만개 전국 병원 제공

 

 

CJ프레시웨이가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위해 종이팩 생수 이용을 권장하는 ‘노(No) 플라스틱 캠페인’을 진행했다.

 

힐링 식품 브랜드 ‘자연드림’과 ‘노(No) 플라스틱 캠페인’ 공동 진행


이번 캠페인은 CJ프레시웨이와 힐링 식품 전문 브랜드 ‘자연드림’이 함께 진행했으며, CJ프레시웨이가 급식 서비스를 맡고 있는 순천향대서울병원, 건양대학교병원 등 전국의 33개 병원과 요양시설이 참가했다. 

 

이는 지난 7월 체결한 양사 간 업무협약의 일환이며 자연드림이 종이팩 생수를 무상 제공했고 CJ프레시웨이가 유통을 맡았다.

 


전국 33개 병원 및 요양시설 환자와 의료진에 무상 제공

 

 

자연드림 기픈물

 


CJ프레시웨이는 각 병원과 시설을 이용하는 환자의 치료식과 의료진 등 직원 급식을 통해 자연드림의 종이팩 생수 ‘기픈물’을 배포했다. 

 

약 한 달여 동안 33만여 개의 종이팩 제품이 플라스틱 물병 대신 사용된 것이다. 이를 탄소저감량으로 환산하면 약 18.5tCO2eq(이산화탄소환산톤)이며, 이는 30년생 소나무 2,815 그루의 1년간 흡수하는 탄소량에 해당한다.

 


FSC 인증 종이, 사탕수수로 만든 종이팩, 폐기물은 페이퍼 타월로 재탄생


해당 제품은 FSC(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종이와 사탕수수 뚜껑으로 제작된다. 

 

팩과 뚜껑을 분리 배출하면 각각 수거해 페이퍼 타월과 화분 등으로 업사이클링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폐기물은 약 4,700개의 종이 타월 묶음으로 재탄생 되어 캠페인에 참여한 병원과 요양시설에 무상으로 제공됐다.

한편, 종이팩 생수는 생산부터 폐기까지의 전 과정에서 플라스틱 생수병 대비 약 3분의 1 수준까지 탄소배출량을 저감하고, 미세플라스틱의 발생량을 줄일 수 있어 가치소비 품목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부 병원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기존에 사용하던 플라스틱 생수를 종이팩 제품으로 대체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자연드림’ 브랜드를 운영하는 아이쿱생협은 자연드림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팩 생수 ‘기픈물’을 통해 ‘나와 이웃에게는 힐링, 지구에게는 쿨링’ 메시지의 ‘노(No) 플라스틱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2022.09.15 - [기업/ESG] - [꿀벌] KB금융, 본점 옥상 ‘도시양봉장’ 첫 꿀 수확

 

[꿀벌] KB금융, 본점 옥상 ‘도시양봉장’ 첫 꿀 수확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KB국민은행 본점 옥상에 조성된 ‘K-Bee 도시양봉장’에서 올해 첫번째 꿀 수확 행사를 가졌다. KB금융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KB금융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