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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규제특례] 전기화물차 전자 광고판 광고

by TheCCE 2022.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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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화물차를 활용한 전자 광고판 광고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3차 신기술·서비스 심의위원회('22.09.16)를 통해, 규제특례 승인(실증특례) 을 받았다.

 

 

 

“화물차를 활용한 새로운 광고채널 확대

 

 

전기화물차를 활용한 전자 광고판 광고

 

 

 

1. 신청 내용

 

이노션은 전기화물차 우측에 디스플레이를 부착한 차량을 생산하고 화물 운송업자에게 리스·판매형태로 제공하여 보행자에게 디지털광고를 제공하는 과제를 신청했다. 

 

 

< 전기화물차 전자 광고판 >

 

 

 

2. 현행 규제

 

옥외광고물법상 교통수단 이용 광고물 크기 제한되고 타사광고, 전기사용 및 발광방식 조명 사용이 불가하며 자동차관리법상 등화나 점멸하는 등화 설치가 제한된 상황이다. 

 

 

 

3. 기대 효과

 

본 실증을 통해 광고 채널 확대, 시민의 공익광고, 생활정보 취득 경로 확대, 연관 산업 활성화 등이 기대된다.

 

 

 

*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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