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환경제

[재활용] 종이팩 수거 프로그램 본격 운영

by TheCCE 2022. 9. 22.
728x90
반응형
SMALL

 

 

 

 

재단법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는 환경부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하 재활용공제조합), 식음료업체 5곳과 함께 자원순환 사회구축과 탄소중립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9월 2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민들의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통해 매년 꾸준히 줄고 있는 종이팩 회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중앙자원봉사센터는 9월 30일부터 전국 30여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종이팩 수거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종이팩 수거 프로그램

 

 

각 센터는 어린이집, 유치원, 카페 등과 같이 종이팩이 다량으로 배출되는 곳을 중심으로 수거함을 설치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종이팩을 회수한 뒤 지방자치단체체에 인계할 예정이다.

재활용공제조합은 종이팩 다량 배출처에 설치될 수거함을 제작·지원하고 회수와 관련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지역의 경우 별도의 협의과정을 통해 회수 체계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매일유업과 남양유업, 서울우유, 에치와이, 정식품 등 식음료업체는 종이팩 분리배출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사 제품 각 1만5000개를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2022.09.05 - [순환경제] - [순환] 재활용 용이성 연계 ‘재활용 분담금’ 할증

 

[순환] 재활용 용이성 연계 ‘재활용 분담금’ 할증

환경부는 페트병 등의 포장재가 재활용이 쉬운 재질과 구조로 개선될 수 있도록 재활용 용이성 등급*과 연계한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 재활용 쉬운 재질

thecce.kr

 

 

 

 

 

2021.12.02 - [순환경제] - [순환] ‘종이팩 분리배출 시범사업’ 시행

 

[순환] ‘종이팩 분리배출 시범사업’ 시행

환경부는 지자체, 민간기업과 함께 종이팩을 종류별로 모아 각기 재활용하는 종이팩 회수․재활용 체계 구축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에 환경부는 종이팩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