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환경제

[이행] 제주도 ‘플라스틱 제로 섬’ 실천 협약

by TheCCE 2022. 9. 26.
728x90
반응형
SMALL

 

 

 

 

환경부와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도의 ‘2040 플라스틱 제로 섬’ 선언을 실천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9월 26일 오후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체결했다.

 

‘2040 플라스틱 제로 섬’ 선언은 올해 8월 제주도에서 열린 국제 포럼에서 발표된 것으로, 1회용품 감량, 폐기물 재활용 등을 통해 2040년까지 제주도를 탈플라스틱 섬으로 만드는 것이 골자이다.

 

 

성산일출봉

 

 

제주도는 유네스코에 등록된 한라산, 성산일출봉 등 천혜의 환경을 가진 지역으로, 국내외적으로도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한 번 쓰고 버려지는 플라스틱 1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쓰레기도 이면에 자리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환경부와 협업하여 제주도를 ‘1회용품 없는 섬’으로 조성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12월 2일부터 ‘1회용컵 보증금제’를 시행하며, 원활한 제도의 이행을 위해 도내 매장 및 소비자들에 대한 지원에 상호 협조한다.

 

 

 

 

[순환] 1회용컵보증금제, 12월 제주·세종 시행

환경부는 9월 22일 1회용컵 보증금제의 원활한 시행을 위한 제도 추진방안과 가맹점 등 소상공인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먼저, 1회용컵 보증금제 시행 시기는 예정대로 올해 12월 2일로 하되, 제주

thecce.kr

 

 

또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영화관, 체육경기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다회용기 보급사업을 확대한다.

 

환경부와 제주특별자치도는 ‘1회용품 없는 섬 제주’를 구축하고, 섬 관광지역의 선도적인 탈플라스틱 및 폐기물 저감 성공사례로 국내외에 알릴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주도에서 1회용품을 감량하는 등 탈플라스틱을 위한 새로운 정책의 본보기(모델)를 선도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출처 : 환경부

 

 

반응형

 


 

 

 

 

2021.06.01 - [산업] - [전기차] 제주 전기차 웹사이트, ‘탐라는 전기차’

 

[전기차] 제주 전기차 웹사이트, ‘탐라는 전기차’

현대자동차가 제주도 지역에서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웹사이트 ‘탐라는 전기차’를 오픈했다. ‘탐라는 전기차’는 ▲전기차 소개 ▲슬기로운 전기차 여행 ▲충

thecce.kr

 

 

 

 

2022.04.13 - [산업/에너지] - [분산e] 제주도,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 수립

 

[분산e] 제주도,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 수립

산업부·제주도 협업 분산에너지 활성화 추진 제주도,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 수립 【 행사 개요 】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도는 4.12일(火) 제주도 CFI에너지 미래관에서 「제주형 분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