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ESG

[플로깅] 롯데백화점, 서울 시티 플로깅(Plogging) 진행

by TheCCE 2022. 10. 4.
728x90
반응형
SMALL

 

 

 

롯데백화점이 여름에 이어 또 한번 ‘리얼스 마켓(RE:EARTH MARKET)’을 열고, 친환경 활동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8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방문객이 급증하는 해수욕장을 찾아, 해안가에 버려진 쓰레기, 떠밀려온 표류물 등을 정화하는 활동인 ‘비치코밍’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제주도 월정리 해수욕장과 강원도 양양 중광정 해수욕장에 ‘리얼스 마켓’을 열어 비치코밍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수거한 쓰레기 양만큼 포인트를 지급하고 다양한 생활 용품을 교환해가도록 했다. 

 

행사 기간 4일 동안 약 2천 3백명이 비치코밍에 동참했으며, 수거한 쓰레기의 양은 1만 9천 리터에 달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사전 접수를 통한 참여자들의 80% 이상이 2030 MZ세대였으며, 또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도 상당수였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올 가을 두 차례 서울 도심에서 여는 ‘시티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다. 

 

‘시티 플로깅’은 도심에 버려진 쓰레기를 정화하는 활동으로, 먼저 10월 4일(화)부터 이틀간 시청, 종로, 청계천 등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 일대에서 플로깅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할 계획이다. 

 

시청 동편에 리얼스 마켓 부스를 설치해 시민들에게 집게, 생분해 봉투 등 플로깅 도구를 대여해 주고 참가자가 수거한 쓰레기의 양에 따라 다양한 굿즈를 증정한다. 

 

해당 굿즈는 친환경 테마로 만든 제품으로 대나무 칫솔, 비건 그래놀라 등 총 17개 품목이다. 플로깅 활동이 이뤄질 시청 일대는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방문하는 관광특구 지역으로 환경정비가 더욱 필요한 곳 중 하나다. 

 

실제로 특구 내에 있는 본점의 경우 엔데믹에 따라 활기를 띠며 외국인 매출이 1~8월 기준 전년대비 3배 급증하기도 했다.

 

 

728x90



시청일대에서 시티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 이후, 오는 9일(일) 에는 서울시 대표 한강 페스티벌인 ‘뚜벅뚜벅축제’의 ‘찐플리마켓’과 협업해 플로깅 행사를 이어간다. 

 

뚜벅뚜벅축제는 지난 8월 말에 시작해 10월 말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잠수교 주변의 차량을 통제하고 플리마켓, 공연 등을 여는 서울시 주관 친환경 행사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 축제에도 리얼스 마켓을 개설해, 시민들의 잠수교 및 한강 일대의 환경 정화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시티 플로깅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된다. 

 

오는 10월 9일(일)까지 ‘리얼스’, ‘리얼스위크’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현장 사진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모바일상품권(2만원)을 증정할 계획이다. 

 

 

반응형

 

 

한편 롯데백화점은 지난 2일(일) 잠실 일대에서 진행한 마라톤 행사인 스타일런 행사장에도 리얼스 부스를 운영해 플로깅 사전 접수자에게 리얼스백 및 친환경 굿즈를 증정하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은 앞으로도 환경재단과 함께 여름에는 비치코밍, 가을에는 시티플로깅 행사를 정례화해 유통업계의 ESG 활동을 선도해갈 계획이다.

 

 

 

 


 

 

 

 

2022.01.05 - [기업/ESG] - [환경] ‘아이오닉 포레스트 신시도’ 프로젝트

 

[환경] ‘아이오닉 포레스트 신시도’ 프로젝트

아이오닉 포레스트 신시도(전북 군산 신시도자연휴양림) 프로젝트 아이오닉 포레스트 신시도 프로젝트 / IONIQ Forest Sinsido “자동차 회사가 환경보호를 위해 뭘 할 수 있을까요?” 그 물음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