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환경제

[다회용기]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에코용기 출시

by TheCCE 2022. 11. 24.
728x90
반응형
SMALL

 

 

 

 

 

 

 

 

현대카드는 현대카드와 우아한형제들이 운영 중인 배달의민족이 함께 개발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에코(eco)용기’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eco용기(이하 에코용기)’는 음식 배달에 사용되는 일회용기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줄이고, 디자인을 개선해 배달 음식을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친환경 음식용기다.

 


현대카드와 배달의민족이 내놓은 에코용기는 플라스틱 소재인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PP)’에 바이오 원료를 첨가한 합성수지로 제작됐다. 

 

이 소재는 일반적인 플라스틱(PP)을 용기를 처리할 때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 이상 줄일 수 있으며, 재활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이와 같은 내용으로 에코용기는 환경부의 ‘지구 환경오염 영향 저감’ 및 ‘유해물질 감소’ 효과에 대한 EL727 인증 기준을 충족시켜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에코용기는 기존 배달용기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온 디자인과 기능도 업그레이드 했다. 현대카드는 ‘잘 디자인된 그릇다운 그릇에 먹는 식사’를 콘셉트로 에코용기를 디자인했다. 

 

특히 100ml, 400ml, 700ml, 1000ml 등 크기와 용량이 다른 사각그릇 4개가 하나의 모듈(module)로 조립되도록 디자인 해 배달의 안정성을 높인 것은 물론, 용기별 색상을 다르게 제작해 바쁜 음식점 주방에서 색상을 통해 용기의 종류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표면에 요철 패턴을 적용해 용기의 강도를 높여 음식을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한 것은 물론 재사용도 가능하도록 했다.

 

 

반응형

 


현대카드와 배달의민족은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파트너십을 맺은 지난 2020년 10월부터 에코용기 개발에 착수했다. 이후 2년 간 글로벌 연구 기관과 일회용기 시장 조사 및 소재 연구를 진행한 것은 물론, 600여개의 시안을 제작해 2500회에 달하는 강도∙성형 테스트를 거쳐 에코용기를 완성했다.

현대카드와 배달의민족은 에코용기 보급을 위해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채식 메뉴’를 취급하는 배달의민족 가맹점 60여곳을 선발해 에코용기에 배달하는 ‘채식배달위크’를 진행한다. 이어 다음달 6일부터 19일까지 현대카드 ‘클럽 고메’ 파트너 중 배달의민족 가맹점 8곳을 선정해 에코용기에 배달하는 ‘고메배달위크’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만세트의 에코용기를 제작해 배달의민족 가맹점 대상 B2B몰인 ‘배민상회’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카드는 “PP소재 용기 1만 세트와 비교하면, 에코용기 사용시 탄소발생량을 약 1.7t 줄일 수 있다”며 “이는 약 420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2022.11.03 - [순환경제] - [배달] 서울시 다회용기 배달, 광진구 확대

 

[배달] 서울시 다회용기 배달, 광진구 확대

1회용 플라스틱 폐기물 급증으로 다회용기 배달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서울시가 다회용기 배달지역을 광진구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4월 22일 업무협약을 통해 다회용

thecce.kr

 

 

 

 

2022.11.21 - [종합] - [증시]『코스닥 글로벌』세그먼트 출범

 

[증시]『코스닥 글로벌』세그먼트 출범

한국거래소는 11월 21일(월) 코스닥시장의 블루칩 기업 51개사*로 구성된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를 출범하였다. *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기업 인증패 수여, 코스닥 글로벌 지수 산출

thecce.kr

 

 

 

 

2022.11.18 - [순환경제] - [자원] 핵심광물 「K-재자원화 얼라이언스」 출범

 

[자원] 핵심광물 「K-재자원화 얼라이언스」 출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 이창양)가 후원하고 한국광해광업공단과 사단법인 금속재자원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핵심광물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K-재자원화 얼라이언스」가 발족하였으며, 출범과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