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증권

[IR] 플러그링크-KDB인프라, 전기차 충전시설 투자 약정

by TheCCE 2023. 1. 17.
728x90
반응형
SMALL

 

 

 

 

 

 

전기차 충전 플랫폼 플러그링크(대표 강인철)가 국내 최대 대체 투자 전문 자산 운용사 KDB인프라자산운용사와 총 150억원 규모의 전기차 충전기 자산에 대한 투자 약정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 약정은 총 150억원 규모로, KDB인프라자산운용사가 운용하는 펀드가 진행할 예정이다. 플러그링크는 이번 투자를 통해 총 7400기가 넘는 충전기에 대해 토털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국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은 충전 사업자에 대한 벤처 캐피털 중심의 법인 투자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플러그링크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충전 인프라 시장 규모를 고려해 전기차 충전기 자산(Asset)에 대한 대체 투자를 처음으로 도입했다.

이번 투자 건과 지역도시가스사 등의 20억원 투자를 포함해 지금까지 플러그링크는 총 170억원 규모의 누적 자산 투자 유치와 130억원 규모의 누적 법인 투자 등 총 300억원의 투자 유치를 끌어냈다.

플러그링크 강인철 대표는 “이번 국내 최초 투자 약정을 시작으로 대규모 충전 인프라향 금융 확대와 다양한 구조화 금융 진행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플러그링크는 업계 최초로 ‘K-RE100’에 가입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이다. 전기차 충전기 누적 계약 수주 약 1만기를 돌파, 전국 아파트와 상업·공공시설을 포함해 1100여곳이 넘는 전기차 충전소를 운영하며 현재 국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반응형



전기차 충전 플랫폼 플러그링크(Pluglink)는 IT, 시공 및 사용자 경험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R 코드를 이용한 간편한 충전 및 결제 방식, 아파트·오피스텔 등 공동 주택 전기차 충전기 무상 설치, 단일 요금제 제공과 IT 기반의 충전 제어 등 사용자 중심의 전기차 충전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

 

또 업계 최초 K-RE100에 가입, 재생 에너지를 활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며 전기차 충전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2022.12.26 - [정책] - [EV] 2023년 시행 전기차 충전 정책

 

[EV] 2023년 시행 전기차 충전 정책

환경부는 12월 27일 오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전기차 충전 기반시설(인프라) 발전협의위원회(이하 협의회)’ 제2차 회의를 개최한다. ○ 협의회는 지난해 7월 제13차 혁신성장 빅3* 추진

thecce.kr

 

 

 

 

2021.12.14 - [산업] - [EV] 플러그링크, APT단지 완속충전기 무료 설치 진행

 

[EV] 플러그링크, APT단지 완속충전기 무료 설치 진행

전기차 충전 플랫폼 플러그링크는 공동주택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기 무료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내년 1월 28일부

thecce.kr

 

 

 

 

728x90
반응형
BI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