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SMALL

 

 

 

‘친환경 시대의 문화예술 분야의 대응과 과제’

 

 

 

 

환경을 위한 예술의 역할과 과제는 무엇인가
- 11. 23. ‘제2회 예술의 가치 토론회’ 온라인으로 생중계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11월 23일(화), 오후 2시 ‘친환경 시대의 문화예술 분야의 대응과 과제’를 주제로 제2회 ‘예술의 가치 토론회(포럼)’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누구나 볼 수 있도록 문체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cstkorea)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유튜브(www.youtube.com/arkokorea)에서 생중계한다.

 

문체부는 예술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담론을 형성하고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2021 예술의 가치 포럼’을 기획했다. 지난 4월 28일(수), 제1회 토론회를 열고 코로나19로 지친 현대인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예술의 역할을 논의한 바 있다.

 

이번 두 번째 토론회에서는 날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탄소중립, 환경보호 등을 살펴보며 친환경 시대에서의 문화예술 분야의 역할은 무엇인지, 문화예술계 자체를 친환경 문화로 만들려면 앞으로 무엇을 실천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등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예술의 가치’를 다룬다.

 

 

문광연 차민경 부연구위원이 토론회를 진행하고 문광연 노영순 문화예술정책연구실장이 ‘문화예술과 환경 이슈: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나혜영 책임연구원, 프로젝트 그룹 ‘도트’의 박지선 감독, 국립현대미술관 성용희 학예연구사, 블루밍 루더스(Blooming Ludus)의 이혜원 공동 예술감독 등 문화예술 현장 및 정책 분야의 전문가들이 토론을 이어간다.

 

문체부는, 탄소중립, 재활용 등 친환경에 대한 국제적 요구와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