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SMALL

 

 


에너지, 바이오, 기후변화, 물 등 지속 연구분야 관련 고교생 아이디어 겨뤄

대상 4천만원 등 총 상금 2억원 규모 국내 최고 수준 과학경진 대회

해외 유수 과학기관과 공과대학 및 한화그룹 글로벌사업장 방문기회

 

 

 

한화그룹이 지구의 더 나은 내일과 과학 꿈나무 육성을 위한 ‘한화사이언스챌린지(Science Challenge) 2022’를 개최한다.

 

 

제11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창의적인 미래 과학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화그룹이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는 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이다. 김승연 회장의 ‘한국의 젊은 노벨 과학상 수상자 양성’이라는 모토로 2011년에 처음 개최됐다. 대상팀 4천 만원 등 총 2억원 규모의 시상이 이뤄지는 국내 최고 수준의 고등학생 대상 과학 경진대회로 성장해왔다.

올해의 주제는 ‘Saving the earth’로 에너지(태양광 등), 바이오(질병, 식량), 기후변화, 물 등 인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함께 고민해야 할 주제를 다루고 있다. 참가자들은 주제에 맞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논리성, 실용성을 바탕으로 구성해 겨루게 된다.

2명의 고교생과 1명의 지도교사가 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학교당 출전 팀 수에 제한은 없으며 타 학교 학생과 연합 출전도 가능하다.

 

 

반응형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은 4월 11일(월)까지 5주간 한화사이언스챌린지 홈페이지(http://www.sciencechallenge.or.kr)에서 온라인으로 참가 접수를 할 수 있다.

심사는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6월 4일(토)까지 1,2차 예선은 온라인 심사로 진행, 본선에 진출할 20개 팀이 가려지게 된다. 최종 본선은 오프라인 심사로 8월 17일(수)부터 8월 18일 (목)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8월 19일(금)에 시상식이 진행된다.

 



 

 

 

728x90
반응형
LIST